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료 웹 폰트 아이콘 소개
    Front-end 2014. 5. 20. 23:56
    728x90

    웹 폰트 아이콘을 소개 합니다.

    폰트가 원래 글자를 벡터기반으로 화면에 표시하기 위한 기술입니다.  확대해도 깨지지 않는 이런 벡터 그래픽의 장점에 착안하여 벡터 기반의 아이콘들을 폰트에 담에서  웹 어플리케이션에 활용 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것이 웹 폰트 아이콘입니다.

     css를 통해서 간단하게 웹 페이지의 원하는곳에 다양한 아이콘을 넣을 수 있고 요즘의 심플한 웹  디자인 트렌드와도 맞물려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디자이너와 협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미 만들어진 이런 각종 아이콘이 있다면 개발자혼자서도 웹 사이트 정보전달력을 높이고 디자인적으로도 나쁘지않은 웹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 폰트와 유료 버전 폰트 아이콘이 있는데 무료만으로도 충분히 쓸만하고 유료는 좀더 다양한 아이콘과 컬러 아이콘등까지 지원하므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사용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대부분 폰트 파일을 호스팅까지 지원해 주므로 별도의 다운로드 과정이 필요없이 HTML 스크립팅 만으로도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폰트 아이콘 사이트

    Fontawsome: http://fontawesome.io/








    bootstrap에서 기본으로 사용하는 폰트아이콘입니다. 원래는 유료지만 bootstrap을 통해 기본적인 아이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는 다중 색상 아이콘도 지원됩니다. 잘활용하면 홈페이지 색감이 확 살아날것 같습니다.!






    폰트 모음/소개 사이트

    아래는 위와 그외에 다른 폰트 사이트들의 폰트아이콘을 모아서 보여주고 한번에 사용할 수 있게 해주거나 여러 사이트의 아이콘중에 골라서 커스터마이징된 폰트파일을 생성해주거나 하는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콘트아이콘들을 한번에 이름으로 검색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키워드로 필요한 아이콘이 있는지 확인할때 우용할것 같습니다.






    bootstrap과 관련된 plugin과 각종 리소스들을 소개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이중 icon font 들을 따로 모아서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we love icon fonts: http://weloveiconfonts.com/
    여러 사이트의 아이콘을을 소개해주고 해당 아이템을 웹페이지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선택한 아이콘만 폰트파일로 만들어서 다운 받을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의 아이콘중에서 고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Fontastic: http://fontastic.me
    fontello와 비슷하게 선택한 아이콘만 폰트파일로 만들어서 다운 받을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의 아이콘중에서 고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아이콘은 무료로 지원하고 추가적으로 많은 수의 아이콘을을 유료로 사용할 수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