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컨플루언스(Confluence), 지라(JIRA) 라이센스별 계정 관리 정책
    개발일반 2015. 2. 26. 01:02
    728x90

    컨플루언스, 지라등 atlassian 의 제품들을 사용하면서 계정관련의문점들이 있었는데 최근 알게 된 내용이 있어서 포스팅을 한다.


    아래 내용들은 골드피처에 문의후 답변받은 내용을 다시 정리한 것이다.


    사용자 퇴사시 처리 방법
    의문사항: 예를 들어서 회사에서 25 user 라이센스를 구입후 사용중 25명의 계정이 모두 생성되었다. 그후 기존 사원한명이 퇴사하고 새로운 사원이 들어왔다 이경우 새로운 사원에게 새로운 계정의 발급이 가능한가?

    답변 사항: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더이상 계정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계정을 삭제하지는 않고 비활성화 처리를 하면된다. 비활성화 하게되면 해당 계정은 구입한 라이센스 user count에서 제외 된다. 질문과 같은 경우 퇴사한 사원의 계정을 비활성화 처리하면 새로운 사원의 계정을 생성 할 수 있게 된다.
    만약 활동중이던 사용자의 계정을 삭제하려면 사용자가 연관된 모든 컨텐츠를 제거한 후에야 삭제가 가능하므로 권장 하지 않는다.




    JIRA와 Confluence 그리고 plugin 연동시 서로 구입한 라인센스 계정 갯수가 다를 경우 문제가 없는가?
    의문 사항1: Confluence는 25 user 라이센스를 구매하고 25명이 사용중에 JIRA 10 user 라이센스를 구매후 서로 연동하는것이 가능한가? 가능하다면 JIRA에서 10개를 초과하는 계정에 대해서는 어떻게 처리되는가?

    답변 사항: JIRA와 Confluence 제품의 각 사용자 계정을 따로 관리하고 링크만 연동한다면 서로 다른 갯수의 user 라이센스를 가져도 상관이없다. 만약 제품간 계정을 공유하여 사용하려는 경우 JIRA 25 user 라이센스에 Confluence 10 user 라이센스로 계정 연동시 일반적으로 Confluence에 최초로 로그인하는 10개의 계정까지만 컨플루언스에 등록된다. 그후에 접속하는 계정은 Confluence를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가능하면 Confluence와 JIRA를 같이 사용할 경우 같은 갯수 user의 라이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다를 경우는 계정연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의문 사항2: JIRA와 JIRA plugin, Confluence와 Confluence plugin 의 경우도 서로 다른 갯수 user의 라이센스를 구매하면 문제가 없는가?

    답변 사항: 플러그인의 경우는 반드시 JIRA 혹은 Confluence 라인센스 계정 수와 동일한 갯수의 라이센스를 구매해야 한다. 다른 갯수의 라이센스를 구매할 수 없다.





    atlassian 제품 구매에 나름데로 적지 않은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위와 같은 의문점이 있어도 테스트를 직접 해보거나 경험해 보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에 명쾌하게 확인을 한것 같다.


Designed by Tistory.